청도신문 시작페이로 설정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군정정치종합의원동정청도동정종합

최종편집:2019-11-14 오후 04:33:16

전체기사

군정

정치

종합

의원동정

청도동정

종합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정치.군정 > 군정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청도 농산물 해외 수출전략 성공적

한,일 관계 악화에도 감말랭이 180여톤수출
수출 상담관제 운영 “2020년 도쿄올림픽” 겨냥한 야심찬 계획

2019년 09월 10일(화) 10:17 [인터넷청도신문]

 

청도군 (군수 이승율)의 대일본 농산물 수출전략이 빛을 발하고 있다.
이 군수는 지난해 10월 일본을 방문해 대형 농산물 유통업체인 팜 마인드(일본 동경소재)와 청도농산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팜 마인드는 일본전역에 2천여 개의 바이어 거래처와 1만 여개가 넘는 세븐 일레븐, 코스트고 매장과 거래하는 대형 농산물 유통업체이다.
이에 청도군 해외시장 개척단 일원인 농업법인회사 주)네이처 팜(대표 예정수))은 팜 마인드를 통해 일본시장에 감 말랭이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업무협약 당시 수출규모는 연간 감 말랭이 400톤(60억)이었다. 이 물량은 청도에서 생산되는 감말랭이 20-30%해당 되며, 국내시장 소비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더불어 국내시장 가격 안정에 따라 청도군 가공농가들의 소득으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협약후, 올해 전반기에 80여 톤을 이미 수출했으며 후반기에도 1백여톤의 수출물량을 확보하고 있다. 이 같이 청도군의 수출전략이 돋 보이는 것은 한, 일관계가 극도로 얼어붙은 시기임에도 일본소비자들에 입맛을 사로잡아 수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수출 호조에 따라 네이처 팜은 지난 가을 청도반시를 농가로부터 약 1천400여톤을 수매하여 감 말랭이, 반 건시, 곶감 등을 가공하여 청도반시 가공율을 높이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밖에도 청도군은 북미시장 개척을 위해 캐나다 KOTRA 밴쿠버 무역관에서 개최된 박람회에서 2만 2천 달러어치의 청도 원감 감 말랭이를 수출하는 계약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 박람회장에서 감 말랭이를 시식 홍보를 통해참가한 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호평을 받음에 따라 북미시장개척에 자신감을 얻었다. 청도 감 말랭이 일본수출에 앞장선 네이처 팜 예정수 대표는 “청도 감 말랭이 일본시장 공략과 함께 “2020년 도쿄올림픽”을 찾는 전 세계인에게 우리 청도농산물을 홍보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서 “이승율 군수의 세일즈 군정이 없었다면 불가능했다”고 말한다.
청도군은 일본수출에 성공적인 평가에 안주하지 않고 지난 4월 농업 수출업무를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수출상담관제’를 출발시켰다. 동시에 중동수출의 기반이 될 두바이 바이어 수출상담회를 성사시킴으로서 앞으로 청도군 수출목표 1억 달러 달성에 한걸음 다가섰다.
이 같은 청도 농산물 해외수출 성공적인 전략 뒤에는 청도군의 부단한 노력의 결과로 귀결되며. 무엇보다도 이승율군수의 통찰력과 예지력, 발 빠른 추진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정한호 기자  chd0005@hanmail.net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인터넷청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넷청도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小小하고 笑笑한 청도 이야기 (55..

청도署 경찰발전협의회 3분기 정기..

청도군, 조류인플루엔자〔AI) ·구..

풍각면, 경산 아진산업(주) 임·직..

제280차 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

베트남 타이응웬성 딩화현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 인터뷰

덕산초,“새들아 보금자리를 만들어..

청도소방서,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과학중점학교 학생 해양과학캠프 운..

최신뉴스

한국비전교육학원 이지은원장,  

수확 후 감 과원 관리  

“小小하고 笑笑한 청도 이야기 (5..  

『여지도(輿地圖)』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  

내 고장의 우수 농산물을 소개합니..  

도시 소비자와 청도 농업인의 아름..  

청도도서관 신축 건립 '순항'  

재부 청도향우회 정기총회 성황리..  

청도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산동분소..  

청도군의회 제260회 임시회  

청도청년회의소(JC) “장애인주거..  

청도군출신 박민수, 제18대 경북공..  

매전복합체육센터에서 만나는 한 ..  

모계고 효자 최강민 군에게 쏟아진..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인터넷청도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5-81-12007 / 주소: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청화로 71-11 / 발행인: 정한호 / 편집인 : 장재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한호
mail: chd0005@hanmail.net / Tel: 054-371-0005 / Fax : 054-371-077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58 / 등록일 : 2010년 12.6일
Copyright ⓒ 인터넷청도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